▒ 공주교육대학교 교수협의회 홈페이지 ▒

 

 

 
 

협의회 소개 > 회칙

 

제1장  총칙

제1조 (명칭)

     이 회는 공주교육대학교 교수협의회라 칭한다.

 
제2조 (목적)

     이 회는 대학의 자유로운 학문연구 풍토조성과 교권수호 및 합리적인 학사운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.


제3조 (회원)

     우리대학 전임강사 이상의 모든 교수는 이 회의 회원이 될 수 있다. 다만 교육지원처장, 학생지원처장, 교육

대학원장, 기획연구처장은 그 보직 기간 중에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한다.

제4조 (조직)

     이 회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상임위원회를 둔다.

제5조 (기능)

     이 회에서 심의, 의결한 사항은 대학 당국과 협의하여 반영하도록 한다.

 

제2장  교수협의회

 

제6조 (소재)

     이 회의 사무소는 공주교육대학교 안에 둔다.

 
제7조 (구성)

     교수협의회는 모든 회원으로 구성한다.


제8조 (임원)

     ① 교수협의회는 회장 1인, 부회장, 총무 약 간명, 감사 1인을 둔다.

     ② 회장은 이 회를 대표하여 회의를 소집하고 주재한다.

     ③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 유고 때에 그 직무를 수행한다.

     ④ 감사는 총회 회계를 감사하고 그 결과를 총회에 보고한다.

     ⑤ 총무는 본회의 각종 회무를 총괄 처리한다.


제9조 (회의)

     ① 교수협의회 회의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한다.

     ② 정기총회는 매년 1회로 하며 회장이 이를 소집한다.

     ③ 임시총회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회원 10인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회장이 이를 소집한다.

     ④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는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, 재적 회원 과반수 출석으로 성립하고 출석회원 과반수의

         찬성으로 의결한다(단, 해외연수자나 장기출장자는 재적 회원에서 재외한다).

  
제10조 (기능)

      협의회는 다음 각 호의 기능을 수행한다.

      ① 회장 및 감사의 선출.

      ② 회칙개정.

      ③ 총장선출 및 불신임 결의.

      ④ 상임위원회에서 부의한 안건의 결의.

      ⑤ 기타 주요 사항의 심의/의결.

제3장  상임위원회


제11조 (구성)

      상임위원회는 교수협의회 회장, 부회장, 총무 및 상임위원으로 구성한다.

  
제12조 (임원)

      상임위원회는 회장, 부회장 및 총무 약간 명을 두되, 교수협의회 회장, 부회장 및 총무가 이를 겸한다.

  
제13조 (회의)

      ① 상임위원회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상임위원 3분의 1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, 회장이 이를 소집

          한다.

      ② 상임위원회는 상임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성립하며 출석 상임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심의/의결

          한다.

  
제14조 (기능)

      상임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심의/의결하여 본 회의에 상정한다. 또한 상임위원회는 교수

      협의회 게시판을 관리한다.

      ① 학문연구 및 대학의 장기 발전계획.

      ② 예산편성과 결산, 재산의 취득과 처분 및 관리에 관한 사항.

      ③ 학사운영의 기본 방침.

      ④ 주요 규정의 제정, 개폐.

      ⑤ 주요기관 및 시설의 설치, 폐합, 운영에 관한 기본 방침.

      ⑥ 교수, 직원 인사의 기본 방침.

      ⑦ 교직원 복지에 관한 사항.

      ⑧ 학생의 복지, 장학, 지도에 관한 기본 방침.

      ⑨ 기타 대학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.

 

제4장  임원 및 상임위원


제15조 (임기)

      ① 임원과 상임위원 임기는 2년으로 하고, 중임할 수 있다.

      ② 임원 및 상임위원 궐위 시, 이를 보선하며, 그 임기는 전임자의 잔임기간으로 한다.

      ③ 임원 및 상임위원 임기는 4월 1일부터 시작한다.

      ④ 임원 및 상임위원은 임기 만료 15일 전까지 그 후임자를 선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
  
제16조 (선출방법)

      ① 회장과 감사는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선출하되, 부회장과 총무는 회장이 임명한다.

      ② 상임위원은 학과별로 1인을 선출함을 원칙으로 하며, 회장이 위촉한다. 단, 회장, 부회장, 총무는 해당

          학과의 상임위원이 된다.

  
제17조 (면책)

      임원 및 상임위원은 본회에서 행한 모든 활동에 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아니 한다.

  
제18조 (자격의 상실)

      상임위원은 상임위원회의 동의를 얻어 그 직을 사퇴할 수 있다.

 

제5장  재정


제19조 (예산)

      ① 이 회의 운영에 필요한 에산은 회비와 기부금으로 충당한다.

      ② 회비는 매달 5천원씩 공제하는 것으로 정한다.

 

부  칙
  
제1조 (시행일)

     이 회칙은 교수협의회에서 통과한 날로부터 효력을 발생한다.

  
제2조 (관례준용)

     이 회칙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례에 준한다.

 

부  칙
  
제1조 (시행일)

     이 개정회칙은 1992년 5월 14일부터 시행한다.

 

부  칙(1999년 2월 24일 개정)
  
제1조 (시행일)

     이 개정회칙은 1999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.

 

부  칙(2003년 4월 30일 개정)
  
제1조 (시행일)

     이 개정회칙은 2003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.

 

부  칙(2006년 5월 17일 개정)
  
제1조 (시행일)

     이 개정회칙은 2006년 5월 18일부터 시행한다.

 

부  칙(2009년 5월 27일 개정)
  
제1조 (시행일)

     이 개정회칙은 2009년 5월 28일부터 시행한다.